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핑용품

여름에도 겨울에도 필수인 크레모아 V600+ 서큘레이터

by 만카츄 2021. 4. 1.
반응형

크레모아 V600+

 

이번에는 캠핑 필수장비 중하나인 서큘레이터입니다.

올해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신제품입니다.

 

크레모아 서큘레이터와 가방

크레모아 서큘레이터와 전용 가방은 별도로 구입하셔야 됩니다.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V600+ 본체, 삼각대, C타입 USB 충전 케이블,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V600+ 본체

V600+는 기존에 V600에 비해 6.5인치 Blade를 장착해 더 커진 날개로 더 넓게 퍼지는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윗면
각 부위 명칭

윗면에는 선풍기 전원, 풍속 조절 버튼, 풍속 표시등, 타이머 설정 버튼, 타이머 표시등, 배터리 잔량 표시등 이 있습니다.

 

뒷면

뒷면에는 핸들 와이어, 충전 표시등, 전원 IN포트, 삼각대 스탠드 연결부, 삼각대 소켓(1/4인치)이 있습니다.

 

V600+전용 삼각대와 결합한 모습입니다.

결합 방법은 삼각대 소켓에 꽃은 다음 오른쪽으로 살짝 돌려주면 고정됩니다.

 

제품 사용 방법

상단 버튼의 전원 버튼으로 눌러 1~4단으로 풍속을 조절(1단 초미풍-2단, 미풍-3단, 약풍-4단, 강풍-꺼짐)할 수 있고 타이머 설정 버튼을 눌러 1~4시간 타이머(1칸-1시간, 2칸-2시간, 3칸-3시간, 4칸-4시간, 꺼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1칸-25%, 2칸-25~50%, 3칸-50~75%, 4칸-75~100%를 의미합니다.

※ 배터리 부족 표시-전원 ON 또는 OFF 상태에서 배터리 잔량이 10% 이하일 경우, 타이머 첫 번째 표시가 깜빡입니다.

※ 제품 충전 시 충전 표시등이 켜지고,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표시등이 꺼집니다.

 

V600+는 V600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6,000mAh 에서 7,800mAh로 늘어났고 충전시간은 4시간 에서 4.5시간으로 늘어난 반면 사용시간은 최대 풍속 5시간~최저 풍속 15시간 에서 최대 풍속 7시간~최저 풍속 32시간으로 늘어났습니다.

 

전용 가방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 포켓

가방 안에는 삼각대를 넣을 수 있는 별도의 포켓이 있습니다.

 

청소 방법

청소 방법은 전면 안전망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분리할 수 있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딸깍 소리와 함께 고정됩니다.

이때, 하단의 화살표와 홈이 일직선상에 있어야 올바르게 장착된 상태입니다.

※ 안전망은 물세척이 가능하며, 날개는 분리되지 않습니다.

 

서큘레이터는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사용되기에 캠핑에 반드시 필요한 장비입니다.

동계캠핑을 하면 전기장판과 난로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기 마련인데 난로에서 나오는 따뜻한 공기는 위로만 올라가기에 난로 바로 옆이나 위쪽에만 따뜻하여 춥습니다.

이때 사용되는 게 타프 팬이나 서큘레이터입니다. 난로 위에 설치하여 따뜻한 공기를 아래로 내려오게 하여 따뜻한 공기를 넓게 퍼지 게하는 효과를 냅니다.

그리고 취침 시에 서큘레이터를 이용하여 이너텐트에 따뜻한 공기를 공급해 줘야 따뜻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총평

 

장점 : 휴대성이 좋으며, 무선이어서 공간의 제약이 없이  텐트 위에 고정하여 타프 팬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삼각대에 고정하여 서큘레이터(선풍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 : 회전이 안되며, 리모컨도 없고 가정용보다는 바람이 좀 약합니다.

 

이상으로 내돈내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