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샤워기와 스마트 워터 탭으로 우리 집 수돗물을 안전사용합니다.
수돗물의 대표 이물질 4종은 유충, 잔류염소, 녹물, 중금속이 있는데 이러한 잔류염소와 불순물은 세안이나 샤워 시 피부를 자극하여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와이프님의 피부가 너무 안 좋아져서 고민하다가 구입하게 됐습니다.
![]() |
![]() |
스마트 샤워기의 구성품 - 샤워기 본체와 사용 설명서 | 워터 탭의 구성품 - 워터 탭 본체, 활성탄 필터, 세디먼트 필터, 스테인레스 필터망, 실링테이프, 스패너 |
스마트 샤워기는 3중 필터로 수돗물 속 잔류염소, 불순물, 세균을 제거하고, 온도에 따라 LED 색생이 변경되어 물 온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LED는 자가수력발전 방식으로 블루 1~20℃, 그린 20~30℃, 레드 30℃ 이상을 의미합니다.
또 토르말린이 함유된 천연 미네랄 향균볼이 세균과 곰팡이에 대해 향균 및 살균 작용을 하고 향균볼의 천연 미네랄은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 샤워기 사용 시 수압이 약해서 물줄기가 약하게 나왔습니다.
스마트 샤워기로 바꾸고 나서는 물줄기가 쫙~~ 나가네요^^ 온도에 따라 색깔도 변하구요^^
다음으로 스마트 워터 탭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테인리스 필터망 - 배관을 타고 들어오는 각종 중금속 조각, 모래 등을 걸러 줍니다. 활성탄필터 - 잔류염소를 감소 시켜주고 활성탄 성분이 물을 정화시켜 줍니다. 세디먼트필터 - 미세 프라스틱 조각, 먼지 등 미세 이물질을 걸러 줍니다. 자가수력발전기 - 수력 발전을 통하여 반짝이는 LED불빛을 선사합니다. 물의 온도에 따라 3가지 색으로 변합니다. 30℃ 미만 - 블루, 30~40℃ - 그린, 40~50℃ - 레드, 50℃ 초과 - 깜빡이는 레드로 주의요합니다. |
자가 수력발전기 → 세디먼트 필터 → 활성탄 필터 → 스테인리스 필터망 → 22mm 숫나사용 아탑터, 18mm 암나사용 아답터 순으로 조립됩니다.(숫나사용 아답터와 암나사용 아탑터는 수전에 따라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패너를 수전의 꼭지에 끼워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쉽게 분해됩니다.
분해된 꼭지를 보면 엄청 더럽네요.
이런 물로 세수를 하고 양치를 하고 있었다니 엄청 기분이 안 좋습니다.

LED가 반짝반짝하니 7살 5살 아이들이 참 좋아하네요^^
아이들이 한번 설명해줬더니 색깔로 온도를 구분하고 조심하더라구요.
장착도 쉽고 3중 필터라서 안심되고 좋은 물로 피부가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 샤워기의 필터 교체 주기는 1~3개월입니다.
스마트 워터 탭의 필터 교체 주기는 1~2개월입니다.
※ 사용하는 수도의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내돈내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